본문 바로가기
정보 공유/생활정보

공휴일/일요일 문 여는 약국, 24시간 약국 알아보기

by eunyoe 2021. 4. 9.
반응형

일요일이나, 휴일 아니면 약국 영업시간이 끝난 뒤 급하게 약국에 가야 될 때가 있죠.
한밤중에 아프거나, 주말에 아프거나 하면 병원에 갈 수도 없고, 
당장 약도 없고 참 막막한 상황이 아닐 수 없어요 ㅠㅠ
그때! 알아두면 좋을 사이트 추천드립니다.

바로 '휴일 지킴이 약국'입니다.

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바로가기

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네요.

상단 메뉴의 '휴일지킴이약국검색' 을 누르시거나,

가운데에 위치한 검색기능을 통해

내 주변 약국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휴일지킴이약국은 내가 원하는 날짜와, 내가 원하는 시간에

약국이 문을 여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연중무휴약국은 말그대로 보시면 되겠구요.

공공 심야약국은 10시이후에 운영을 하는 약국입니다 ;)

24시간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근처약국에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!

 

 

그리고 지도로 현재 운영중인 약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. 

거주중인 시를 누른 뒤, 찾아보고 싶은 지역을 눌러

방문 예정 날짜와 시간을 눌러서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:)

 

마지막으로, 결과를 검색하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.

운영시간과 날짜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

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해달라고 하네요 :)

 

 

다음은 심야(밤 10시) 이후로 운영하는 전국 약국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중앙응급의료센터

휴일지킴이 약국보다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사이트 같네요 :)

홈페이지 UI/UX가 더 보기 좋게 있어서 더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!

아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더 쉬워요 ㅎㅎ

 

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:)

장소확인하는것도 쉽고, 운영시간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현재 방문가능 여부와 공휴일 운영여부도 알려주네요!

 

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전 꼭! 전화해서 운영여부를 물어보세요 

 

 

그럼 휴일에, 한밤중에 아플때 참지마시고

홈페이지 참고하셔서 약국 방문하세요 :)

 

반응형

댓글